세상을 변화시키는 디지털 혁명의 줄기
컴퓨터공학은 모든 IT 산업 분야 발전의 중심에 있으며 다양하고 복잡한 기술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시스템,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언어, 알고리즘 등의
탄탄한 컴퓨터 기초 교육과 클라우드,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등의 다양한 정보기술을
습득하여 미래에 요구되는 IT 인재를 육성합니다.
책임교수제 운영
기초적인 알고리즘 교육부터 심화 팀프로젝트
제작 실습까지 책임교수제로 운영
프로젝트 기반의 학습
심화 팀프로젝트 학기 중심의 교육 및 오픈소스SW를 강조한 교육
미래에 필요한 인재 양성
ICT 융·복합 사고를 위한 창의적인
활동을 위한 기자재 보유 및 실습 교육
학사취득으로 다양한 진출 가능
취업 지원 및 창업 교육 및 지원활동
우리가 바라는 인재상
창의적 문제해결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는
융합소프트웨어 산업/연구 분야에서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 할 수 있는 인재
프로젝트 계획 및 구현
사물 + 통신 + 센서 + 창의적 아이디어를
융·복합하여 소프트웨어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구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인재
플랫폼 활용하여 프로젝트 제작
빅데이터와 인공지능분야에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하여 실생활에 필요한
프로젝트를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인재
입학 전 선행학습
방학 없이 1년 52주 중
50주를 수업하는 고강도 커리큘럼
심화 팀프로젝트 학기로 실력 UP
단계별 주요활동
(open platform을 활용한 ict 융합 구현)결과물
결과물
제출서류
출석평가
프로젝트 발표 및 평가
평가에 따른 성적 부여 및 상금보상
완료된 단계에 따른 자격증 부여1학기 심화
2학기 심화
3학기 심화
4학기 심화
5학기 심화
6학기 심화
이것이 궁금하다?
이런 학생에게 추천합니다!
서버에 관심 있는 분
네트워크에 관심 있는 분
성격이 꼼꼼하고 꾸준히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 분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되고 싶은 분
창의적인 사고력을
가지고 있는 분
컴퓨터를 활용해서
창의적인 일을 하고 싶은 분
학년 | 학기 | 주요과목 | 수업내용 |
---|---|---|---|
1학년 | 1학기 | 컴퓨터시스템 | 유닉스 개론, 유닉스 유틸리티 |
C언어I |
C 프로그래밍 언어 기초 | ||
이산수학 |
전산 수학 | ||
인터넷 활용Ⅰ | HTML5 & CSS3, JavaScript | ||
운영체제실습 | Linux | ||
2학기 | 디지털 공학개론 | IC 논리계열, MSI | |
데이터베이스 | DBMS 활용 | ||
임베디드 시스템 개론 |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구성과 구조 이해 | ||
파이썬 프로그래밍 | 파이썬 언어의 개요 | ||
정보보호 개론 | 정보보호의 개요 | ||
2학년 | 3학기 | 전자계산기구조(컴퓨터구조) |
전자계산기의 논리회로 |
빅데이터 | 빅데이터의 이해 | ||
운영체제 | Linux | ||
데이터통신 | CCNA | ||
시스템보안실습 | 네트워크 해킹과 보안 | ||
4학기 | 컴퓨터통신망(컴퓨터네트워크) |
LAN 프로토콜, TCP/IP 인터넷 프로토콜/td> | |
인공지능 | 머신러닝, 딥러닝 활용 (텐서플로우, Keras, PyTorch 실습 등) | ||
알고리즘 | 알고리즘 개념 | ||
모바일 프로그래밍 | 모바일 프로그래밍 능력 | ||
PC활용I |
운영체제 이해 | ||
3학년 | 5학기 | 자료구조 | 자료구조의 활용 이해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I | C++, Java | ||
시스템 분석 설계 | 시스템 개요 | ||
인터넷 보안 실습 | 웹 해킹 | ||
자연어 처리 | 정규 표현, 언어 모델, 워드 임베딩 | ||
6학기 | 마이크론 프로세서 I | 마이크로프로세서 응용 | |
소프트웨어 공학 | 소프트웨어공학의 개요 | ||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 멀티스레드 서버, 암호화 통신 | ||
인터넷 보안 | 웹 해킹 | ||
침입 차단 시스템 | 방화벽의 이해와 구축 | ||
4학년 | 7학기 | 시스템 프로그래밍 | 기계어 구조, 로더, 매크로처리기 |
인터넷 활용 II | 웹 정보 활용 | ||
보안 프로그래밍 | 안드로이드 자바 | ||
멀티미디어 개론 | AR, VR, 메타버스 | ||
전산 영어 | 전산 관련 영어 이해 |